아우디, 켄 블락 마지막 드리프트 ‘일렉트리카나 2’ 영상 공개
- 한명륜 기자
- 2023년 12월 10일
- 1분 분량
멕시코 시티에서 S1 후니트론과 함께 한 마지막 주행
2023년 1월 3일, 아우디가 스노우모빌 사고로 인해 55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난 ‘드리프트 황제’ 켄 블락과 생전 마지막으로 진행한 ‘일렉트리카나(Electrikhana)’의 두 번째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일렉트리카나 2(Electrikhana 2)’는 2022년 11월, 아우디 S1 후니트론(Hoonitron)으로 진행한 아우디와 켄 블락의 마지막 주행 영상이다.

켄 블락이 그의 마지막 드리프트 동영상에서 함께한 S1 후니트론은 아우디 스포트(Audi Sport)가 켄 블락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순수전기 컨셉트카로, 두 개의 전기 모터를 장착한 4륜 구동 방식, 500kW(680ps)의 출력을 자랑하는 차량이다. 섀시는 가벼운 탄소 섬유로 제작됐지만 FIA(국제자동차경주연맹)의 안전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차량이다.

2022년 8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첫 번째 일렉트리카나 영상이 촬영된 이후, 아우디는 켄 블락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경량화, 주행성 향상 및 기어 변경 시뮬레이션 등 S1 후니트론에 대한 추가 개발 작업을 진행했다. 라스베이거스에서 촬영된 영상은 1억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는데, 당시 영상에는 1980년대 북미의 다양한 모터스포츠 및 르망에서 활약했던 아무디 스포트의 다양한 머신들이 함께 등장하기도 했다.
이번 ‘일렉트리카나 2’의 시작 부분을 보면 전륜과 후륜이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는, 전기차에서만 가능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이를 통해 일어난 거대한 연무 사이로 차량이 사라지는 방면은 이제는 더 만날 수 없는 켄 블락의 마지막을 상징한다.


세계 모터스포츠 무대에서 켄 블락의 인기는 상당하다. 2013년에는 한국을 찾기도 했다. 2023년 1월, 도쿄오토살롱 토요 타이어 부스에는 후니트론과 함께 그를 추모하는 추모 글귀 공간이 따로 마련되기도 했는데 빈 틈을 찾아볼 수 없었다.

‘일렉트리카나 2’는 후니건의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watch?v=U4FAqwkn-pc )을 통해 볼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