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한명륜 기자

주행거리 최대 350km 3세대 MINI 컨트리맨 전기차, 가격은?

더 커진 차체, E & SE 2개 등급 3개 트림 온라인 사전 계약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의 3세대 컨트리맨의 전기차인 ‘뉴 올 일렉트릭 MINI 컨트리맨’이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사전 예약은 5월 2일 오후 3시부터 MINI 샵 온라인(https://shop.mini.co.kr)을 통해 가능하다. 2017년 출시된 2세대 이후 7년만의 완전변경 차종이자, 모델 최초의 전기차 버전이다.


3rd gen MINI Countryman
뉴 올 일렉트릭 MINI 컨트리맨

일단 매끈하게 다듬어진 외관이 특징이다. 고유의 프런트 그릴과 각을 살린 헤드라이트 유닛 디자인, 슬림한 세로 타입 리어 라이트를 적용했다. 차체의 크기도 커졌다. 전장이 130㎜, 휠베이스가 20㎜ 길어졌다. 전폭도 20㎜ 확장됐으며 전고도 60㎜ 높아졌다. 컨트리맨의 포지셔닝 자체가 서브 컴팩트 SUV인데 반 급 정도 업그레이드한 사이즈다. 다만 국내 인증 전 수치로, 전장이나 전폭에는 약간의 변화가 있을 수 있다.

 

3rd gen MINI Countryman
더 커진 차체의 3세대 컨트리맨의 전기차

실내에는 이미 화제를 모은 바 있는 삼성 디스플레이의 꽉 찬 원형 OLED 디스플레이다. 또한 MINI의 최신 운영체제인 MINI 오퍼레이팅 시스템 9를 탑재해 TMAP 기반의 한국형 MINI 내비게이션을 비롯한 차량 내 게임 기능,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서드파티 앱 등도 이용 가능하다.


3rd gen MINI Countryman Interior
삼성 OLED 원형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인테리어

 

파워트레인에 따라 최고 출력 204ps, 최대 토크 25.5kg∙m을 발휘하는 전륜 싱글 모터 기반의 컨트리맨 E와, 듀얼 모터로 합산 최고출력 313ps, 최대토크 50.4kg·m를 발휘하는 컨트리맨 SE ALL4(4륜 구동)으로 나뉜다. MINI 코리아 측은, 1회 완충 시 주행 거리 310~350km 정도로 인증받을 것을 예상하고 있다. 생산은 라이프치히 공장에서 이뤄진다.


3rd gen MINI Countryman
1회 완충 시 최대 주행 거리는 350km 정도 인증 예상

 

가격은 트림에 따라 MINI 컨트리맨 E가 5,600-5,800만원, MINI 컨트리맨 SE가 6,200-6,700만원 선이 될 예정이다. 공식 출시 일정은 6월로 예정돼 있다.

Comentá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