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한명륜 기자

마세라티, 파나텍 GT2 유러피언 시리즈 출전

4월 5~6일 양일간 프랑스 폴 리카르 서킷에서 진행

 

지난 3일(현지 시각), 이탈리안 하이퍼포먼스 럭셔리카 마세라티의 레이싱 머신들이 4월 5일과 6일, 프랑스의 폴 리카르 서킷(Paul Ricard circuit)에서 열리는 ‘2024년 파나텍 GT2 유러피언 시리즈(2024 Fanatec GT2 European Series Powered by Pirelli)’ 개막전에 출전한다.

 

Maserati GT2 on 2024 European Series
파나텍 GT2 유러피언 시리즈에 출전하는 마세라티 GT2


이번 새로운 시즌의 참가 모델은 ‘마세라티 GT2(Maserati GT2)’다. 시리즈에 참가하는 팀과 마세라티 레이싱카는 LP Racing운영 차량 2대, TFT Racing 팀 운영 차량 1대 등 총 3대다.

 

GT2 유러피언 시리즈는 이전 GT 스포츠 시리즈와 블랑팡 GT 스포츠의 후신으로, 두 대회를 주관한 SRO 그룹의 커스터머 레이싱(고객 기반 아마추어 레이싱) 대회다. 아마추어 대회이긴 하지만 레이싱에 진심인 부유한 고객들이 레이서(젠틀맨 드라이버)이자 주 관객이며, FIA(국제자동차경주연맹) 기준 등급에 비해 광고 등 비즈니스 규모가 크다.

 


Maserati GT2 on 2024 European Series
마세라티 GT2


지난 10월, 마세라티 GT2는 LP 레이싱의 대표 드라이버 레오나르도 고리니(Leonardo Gorini)와 루카 피리(Luca Pirri)와 함께 이 시리즈에 공식 데뷔했다. 해당 차량으로 첫 출전임에도 폴 포지션(예선 1위)과 포디움 피니시를 달성하며 단번에 두각을 나타냈다.

 

마세라티 GT2는 공도 주행이 불가능한 GT2 클래스 레이싱카로 레이싱에 깊은 열정을 가진 고객들을 위해 설계 및 개발한 차량이자, 마세라티 MC12’의 뒤를 잇는 차량이다. 이 모델은 이번 GT 레이싱을 통해 팬들의 기억 속 영광스러운 순간들을 되살리고 모터스포츠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열어줄 것이다.

 

이 차의 엔진은 MC20의 핵심인 3.0리터 네튜노 V6 90° 트윈 터보 엔진을 트랙 지향형으로 개선한 것이다. 마세라티 GT2는 마세라티를 다시 한 번 서킷으로 복귀시키고, 마세라티 DNA의 핵심인 레이싱 전통을 계승하기 위해 탄생했다. 여기에 최고의 공력 성능을 위한 노력과 세계 최고 수준의 마세라티 동적 시뮬레이터를 통해 개발된 혁신적인 기술, 메카닉 팀의 숙련된 손길이 더해져, 트랙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완성됐다.

 

Maserati GT2 on 2024 European Series
마세라티 GT2


조반니 스그로(Giovanni Sgro), 마세라티 코르세 대표(Head of Maserati Corse), 이번 GT 챔피언십에 출전하는 GT2 차량을 두고 “일종의 귀향과도 같다”며 감회를 밝혔다. 또한 그는 “앞으로 더 많은 팀들이 ‘마세라티 GT2’를 구매하여 참가할 것으로 기대되며, 전 세계 GT 챔피언십 그리드에서 다시 ‘마세라티 GT2’가 활약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설렌다”고 향후로의 전망과 기대를 전했다.

 

레이싱은 마세라티 브랜드의 역사와 함께하는 핵심 DNA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마세라티는 트라이던트(삼지창) 로고를 다시 레이싱 세계로 복귀시키기 위한 전략을 세워왔다. 뛰어난 성능을 지닌 양산 스포츠카 ‘MC20’와 같은 차량을 레이싱 트랙에 적합한 완벽한 레이싱 머신으로 변화시키는 것이 마세라티의 궁극적 목표이고 이는 또 다시 매력적인 양산차를 개발할 수 있는 밑바탕이 된다.

 

한편 마세라티 코르세(Maserati Corse)는 폴 리카르 레이스를 앞두고, GT2 프로그램에서 쉘과의 새로운 전략적 협력 관계를 발표하였다.

 


Maserati GT2 on 2024 European Series
마세라티 GT2


맥스 웨스캄(Max Weskamm), 쉘 글로벌 주요 고객사 마케팅 및 파트너십 이사(Director of Marketing and Partnerships for Shell Global Key Accounts)는 "쉘과 마세라티는 15년간의 기술 파트너십을 통해 혁신과 우수성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고 있다”라며 “이번 파트너십은MC20 레이싱 카용 쉘 헬릭스 울트라 마세라티 5W-40 엔진 오일 공급(Shell Helix Ultra Maserati 5W-40 engine oil )과 동일 모델의 도로 주행용 버전에도 첫 주유를 공급하는 것까지 포함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유러피언 시리즈는 이 외에도 이탈리아 미사노(5월 17일~19일), 벨기에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스파24시(6월 27일~29일), 독일 호켄하임(7월 19일~21일), 이탈리아 몬차(9월 20일~22일), 최종전인 스페인 바르셀로나(10월11일~13일) 등을 포함하여 총 6개의 라운드로 진행될 예정이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