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현지와 가격 격차 최소화, 국내 소비자들 선호할 고급 옵션 다양
4월 18일, 로터스자동차코리아(이하 ‘로터스’) 하이퍼 SUV 엘레트라의 국내 판매 가격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로터스 측은 로터스 엘레트라 및 초고성능 모델 엘레트라 R의 국내 가격을 영국 현지와 큰 차이 없도록 협의했으며, 주요 시장 중 오스트레일리아에서의 판매 가격보다 낮게 책정됐다고 밝혔다.
엘레트라의 라인업은 최고 출력 612ps의 엘레트라 S와 최고 출력 918ps의 초고성능 모델 엘레트라 R로 구성되며 각각 1억 7,900만 원, 2억 900만 원으로 책정됐다. 엘레트라 R의 영국 내 시작 가격이 12만 1,300 파운드 수준으로 단순 환산 시 가격이 2억 800만 원 수준이다. 참고로 한국과 영국은 주요 무역 물품의 무관세 및 저관세 협약을 2025년까지 연장한 상태다.
엘레트라는 지난 해 9월 국내에 최초로 공개됐으며, 같은 해 12월 오픈한 도산대로 전시장에 전시 중이기도 하다. 모터스포츠에서 단련한 로터스 고유의 스포츠카 DNA와 라이다(LiDAR) 등 최첨단 장비를 통해 레벨 4 자율주행까지 구현 가능하도록 설계된 안전 시스템, 그리고 넉넉한 거주 및 적재 공간을 앞세워 고성능 럭셔리 SUV 시장에 강력한 선택지로 등장했다.
612ps의 엘레트라 S는 최대 토크 72.4kg·m를 발휘하며 0→100km/h 가속 시간은 4.5초다. 주행 가능 거리는 WLTP 기준 600km.
918ps의 엘레트라 R은 최대토크 100.4kg·m을 발휘하며 0→100km/h 가속 시간이 2.95초에 불과하다. 두바이 경찰청에도 납품된다. . 특히 리어 모터에 2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빠른 가속 성능 뿐 아니라 초고속 주행 능력까지 확보했다. 전장 5.1미터가 넘는 대형 SUV임에도 공기저항 계수가 0.26cd로 스포츠카 수준이다.
성능 뿐만 아니라 첨단 제어 시스템 역시 주목할 만하다. 핵심적인 제어, 주행 환경 모니터링 및 비상 시 대처 등을 수행할 수 있도록 차체 곳곳에 라이다 4개와 레이더 6개, HD 카메라 7개 등 다양한 센서를 심어 레벨 4 자율주행 시대에 대비한다.
국내 사용자들이 중시하는 인테리어에서도 다양한 첨단 및 고급화 사양이 적용돼 있다. 센터페시아에는 선명한 화질의 15.1인치 HD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된다. 계기판과 동승석 대시보드에도 슬림 형태의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로터스자동차 자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하이퍼(Hyper) OS는 심리스한 디지털 환경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엘레트라 S에 기본으로 탑재되는 23개 스피커 구성의 영국 KEF 레퍼런스 서라운드 시스템은 2,160W의 출력을 발휘한다. 참고로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LS에 적용된 부메스터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의 출력이 1,610W 수준이다.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하는 최상급 가죽 소재와 정교한 가공의 금속 소재도 눈길을 끈다. 착좌감이 뛰어난 1열 시트와 두툼한 그립감을 자랑하는 스티어링 휠은 모터스포츠에 뿌리를 둔 브랜드의 정체성을 나타낸다. 옵션 패키지에는 차체의 기울어짐을 줄이고 보다 쉽게 회전을 할 수 있게 지원하는 ‘로터스 다이내믹 핸들링 팩’1, 5인 가족 모두의 착좌감을 증대시키는 ‘컴포트 시트 팩’, VIP 의전에까지 활용할 법한 ‘이그제큐티브 팩’, 나아가 각각 외부 및 내부에 보다 스포츠성을 더할 수 있는 ‘익스텐디드 카본 팩’과 ‘인테리어 카본 팩’
수납 공간 역시 5인승 버전 기준 688L의 기본 용량을 제공하며, 보닛 아래에도 46L 용량의 ‘프렁크(프런트 트렁크)’로 확보했다.
차량이 궁금하다면 도산대로 한복판에 위치한 로터스 플래그십 전시장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장 2층 비스포크 존에서는 개인이 원하는 옵션을 넣고 이를 즉각 확인할 수 있으며, 자신이 직접 조절할 수 있는 터치스크린과 함께 바로 앞에서 자동차를 크게 확인할 수 있는 대형 TV가 설치되어, 보다 현실과 가까운 자신만의 차량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로터스 측은 풀샵(Full-shop) 형태의 AS 서비스망도 구축되어 사후서비스에 대한 만반의 준비도 끝났다고 전했다. 공식 로터스 서비스센터는 경정비는 물론 사고차 수리, 판금 및 도장 작업, 나아가 전기차 수리 시설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모든 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이외에도, 럭셔리 자동차 고객들에 걸맞게 직접 찾아가는 셀프로더 서비스, 전국 어디든지 경정비 등의 지원을 즉각 할 수 있는 모빌리티 서비스 등 고급 자동차 브랜드다운 서비스들을 제공할 것이라고 로터스 측은 전했다.
한편 로터스는 스타필드 수원, 경주 코오롱 호텔 등에서 로터스 엘레트라 팝업 전시 이벤트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