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프로토타입, 화탕 지옥을 통과하다

  • 작성자 사진: 한명륜 기자
    한명륜 기자
  • 2024년 12월 26일
  • 1분 분량

고온 환경에서의 첨단 열 관리 시스템 입증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의 프로토타입이 혹서 환경인 사막 주행 테스트를 진행했다. JLR 측은 레인지로버 역사상 가장 강도 높은 시험 과정으로 평가된다고 밝혔다. 이로써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은 2024년 초 한빙 지옥에서의 테스트와 함께 배터리에 치명적인 위협이 되는 혹서 조건에서의 대표적 테스트를 마쳤다.


Rangerover Electric Prototype extreme high temperature test
아랍에미리트 사막에서 혹서 조건 테스트를 진행 중인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프로토타입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프로토타입의 혹서 테스트 무대는 아랍에미리트(UAE). 이곳에서 차량의 성능과 효율성을 극한 조건 속에서 검증하며 추진 시스템이 극한 온도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고 내구성과 최적의 주행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철저히 점검하고 있다.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프로토타입의 최신 열관리 시스템 테스트는 50℃에 달하는 고온과 90%에 달하는 습도 속에서 진행됐다. 험난한 사막 언덕 등반부터 햇볕이 내리쬐는 고온의 도심 주행까지, 다양한 조건 속에서 최상의 승차감과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세밀한 검토가 이루어진다.

 

Rangerover Elextric Prototype
혹서 조건 테스트 중인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프로토타입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은 연속적이고 장시간 이어진 혹독한 사막 주행 속에서도 뛰어난 열 성능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한계를 넘어섰다. 또한 기존 레인지로버 모델 중 사막 주행 성능에서도 가장 우수한 효율성을 입증했다.

 

“고온 환경은 배터리 전기차(BEV)에게 가장 까다로운 조건 중 하나다. 이는 실내 냉방과 배터리 성능 최적화를 동시에 요구하기 때문이다. 특히 모래 위 주행에서는 저속에서의 토크 제어가 필수적이다. 이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트랙션 제어와 열관리 시스템이 조화를 이루어 동력 전달에 지장이 없도록 했다. 테스트 결과,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은 고운 모래에서 반복적으로 진행된 100미터 언덕 주행에서도 기존 내연기관 모델과 동등하거나 더 뛰어난 성능을 발휘했다”. JLR 제품 엔지니어링 수석 디렉터 토마스 뮐러(Thomas Müller)의 메시지다.

 

또한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은 전기차 시대에도 독보적인 전지형 주행 능력은 변함없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지능형 전기 구동 시스템과 첨단 지형 반응 시스템은 두바이 대도시를 넘어 사막에서도 운전자에게 자신감을 불어넣는 성능을 발휘하며 완벽한 경험을 선사한다.

 

균형 잡힌 무게 배분과 최첨단 서스펜션 시스템은 모래 위에서도 안정성과 제어력을 유지하며, 정교한 주행감을 선사한다. 즉각적인 토크를 제공하는 탁월한 트랙션 시스템은 다양한 모래 언덕 지형에서 빠른 가속과 반응성, 정교한 주행감을 제공한다.

 

Rangerover Electric Prototype in UAE
아랍에미리트 도심에서의 테스트를 진행 중일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또한 새로운 지능형 토크 관리 시스템은 전기 드라이브 컨트롤 유닛이 즉각적으로 휠 슬립 제어를 처리할 수 있게 해 토크 반응 시간을 단축했다. 각 바퀴의 토크 반응 시간이 약 0.1 초에서 최소 0.001 초로 단축돼 고운 모래 위와 같이 미끄러운 노면이나 험난한 지형에서 향상된 트랙션 컨트롤을 제공한다.

 

샤르자(Sharjah) 알 바다예르(Al Badayer) 사막에 자리한 ‘빅 레드(Big Red)’는 약 90미터 높이의 자연 사구로, 두바이에서 가장 도전적인 사막 등반 코스 중 하나다. 모든 레인지로버 차량은 성능 저하 없이 이 언덕을 다섯 번 연속 등반해야만 다음 시험 단계로 나아갈 수 있다.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은 이 테스트를 완벽히 수행하며 탁월한 성능을 입증했다.

 

JLR 측은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이 중요한 개발 단계를 성공적으로 통과하며 뛰어난 성과를 보여주고 있으며, 레인지로버 럭셔리의 정수를 더욱 정교하게 완성하기 위한 준비가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아직 상세 제원과 출시 일정은 미정.

Comments


© 2022 CJArtech the Ronan Media Group

​매체등록번호 경기 아53490 

​매체등록일 2022-12-20,

​발행인 및 편집인 : 한명륜

청소년보호 책임자/담당자: 한명인, 0504 135 7952(FAX)

사업자등록번호 123 34 28285

​제보 메일 wheelogue@wheelogue.com

​경기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9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