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한명륜 기자

유록스, BMW 코리아 독점 공급 재계약

엄격한 품질 관리 롯데정밀화학, 원료 수급도 차질 없어

 

롯데정밀화학이 자사 요소수 유록스(EUROX)를 BMW 코리아 출고 사양 요소수로 공급하는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 연장을 통해 유록스는 국내 공식 판매되는 BMW 코리아의 모든 디젤차에 사용되는 요소수를 지속 공급하게 됐다.


Lotte Chemical Eurox BMW Korea
롯데정밀화학 유록스가 BMW 코리아 출고 사양 요소수로 재선정됐다

롯데정밀화학은 지난달 발생한 요소 수급 이슈 조짐을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베트남 등과 계약한 요소를 최대 규모로 확보했다. 요소수 부족 사태 확산 방지에 기여한 공로로,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한 롯데정밀화학 장남주 유록스영업팀장은 “베트남과 일본, 사우디 등 여러 국가에서 들어 온 요소의 품질 관리가 중요한 시점인 만큼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제조한 요소수가 안전한 선택”이라며, “BMW 코리아의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이 안심할 수 있도록 최상의 요소수를 공급하겠다”라고 전했다.


BMW 740d 3.0 Litre In line 6 Diesel Engine
BMW 740d의 3.0리터 엔진

유록스는 2023년에 메르세데스-벤츠, 볼보와 공급 계약을 연장한 데 이어, 스카니아, MAN, 스텔란티스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를 비롯해 현대기아, 타타대우 등 국산 자동차 제조사까지 가장 많은 자동차 제조사에 순정 요소수로 납품을 이어가며 품질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Lotte Chemical Ulsan Facility
롯데정밀화학 울산 공장

한편, 유록스는 독일 자동차 공업협회가 제정한 요소수 국제품질표준인 ‘AdBlue’의 영구 상표권을 갖고 있으며, 15년 연속 국내 판매 1위(환경부 집계 자료 기준), 5년 연속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요소수 부문 1위 등 고객의 신뢰를 이어가고 있다.

 

요소수는 디젤차의 SCR(선택적 촉매 환원, 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시스템에 쓰이는 촉매제로 배기가스의 미세먼지 원인 물질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NOx)을 제거해 대기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 제조법 자체는 단순하지만 요소의 품질이나 초순수가 아닌 물을 사용하게 되면 SCR의 분사 장치에 착염을 일으켜 고장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상용차의 경우 SCR 장치의 고장은 1,000만 원을 넘는 수리비와 함께 운행 불가에 따른 손해가 발생하므로 정품 요소수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