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31일 평창 용평리조트서 후원 협약식 진행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지난달 31일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한국대학스키연맹(KUSTA)과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현금 후원 및 행사 지원 등을 바탕으로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할 것을 서약했다. 올해로 3년 연속 이뤄지는 후원이다.
협약식은 한국대학스키연맹 권순영 회장과 현대성우쏠라이트 고장환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전달된 총 1,000만원의 후원금은 대한민국 동계 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한국대학스키연맹 선수들의 훈련 및 인재 육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대한스키협회 산하 단체인 한국대학스키연맹은 전국대학스키대회, 전국의과대학스키대회, 전국유소년스키대회 등 매년 다양한 스키 대회를 개최하고 선수 교육 및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스키 인재 육성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대학스키연맹은 1947년 설립됐으며 한국 사회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여러 인물들을 배출하기도 했다. 배우 김태희도 서울대학교 재학 시절 이 단체에서 활동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대학스키연맹 권순영 회장(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이비인후과 교수)은 “현대성우쏠라이트의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연맹이 질적, 양적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하며 “동계스포츠의 꽃인 알파인 스키의 발전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젊은 대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꾸준한 지원과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현대성우쏠라이트 관계자는 “현대성우그룹은 지속적인 비인기 스포츠 및 문화계 후원을 통해 비인기 스포츠의 저변 확대 및 인재 육성에 일조하고자 한다”며 “이번 후원 협약을 통해 한국대학스키연맹의 많은 인재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훈련 받고 재능을 발휘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후원의 뜻을 전했다.
비인기 스포츠 후원 및 꿈나무 육성에 적극적인 현대성우쏠라이트는 1997년 대한민국 모터스포츠의 명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을 창단하고 현재까지 후원하고 있다. 또한 2019년 라크로스 국가대표팀 후원, 한국대학스키연맹 후원 등 비인기 종목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후원 협약식 다음날인 2월 1일에 개최된 한국대학스키연맹회장배 제32회 스키대회(신인부)와 제22회 전국 의과대학스키대회도 성황리에 마쳤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