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AMG 익스피리언스 온 아이스’ 프로그램 스웨덴 북부서 진행
메르세데스 AMG가 2024년 2월, 북극권인 스웨덴 북부 고산지대 호수인 갈티스야우레(Galtisjaure)에서 ‘더 뉴 AMG 익스피리언스 온 아이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해발고도 420m에 자리잡은 이 호수는 60cm 두께로 얼어붙는 곳으로 자동차 주행이 가능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운전자의 수준에 따라 단계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또한 메르세데스 AMG 브랜드의 다양한 차량이 동원돼 극한 환경에서 압도적인 고성능차량이 주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럭셔리 오프로더의 대명사 G 클래스 AMG도 경험해볼 수 있다.
참가자들은 견고하게 얼어붙은 얼음 노면 위에서 AMG의 드라이빙 특성, 강력한 제동 성능과 명료한 조향 성능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는 뉘르부르크링의 노르트슐라이페를 본딴 눈과 얼음의 서킷 주행 코스다.
물론 이 프로그램은 숙련된 전문 드라이버들의 교육을 통해 진행된다. 극한 환경에서 고성능차를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지 그리고 AMG처럼 첨단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차량들의 경우 그 기술이 주행의 역동성과 재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다 심층적으로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스웨덴 북부의 혹독하고도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물론 운전만 하는 것이 아니다. 4성급 호텔에서 잊을 수 없는 만찬과 사우나, 바를 즐길 수 있다. 고성능 브랜드이기도 하지만 고급 브랜드인 AMG가 제공하는 프로그램답다. 또한 프로페셔널 포토그래퍼가 참가자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의 장면들을 선물한다.
프로그램 구성은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다양한 수준을 반영해 크게 ‘퍼포먼스(Performance)’와 ‘어드밴스드(Advanced)’로 구분된다. 두 프로그램 모두 참가자들이 드라이빙의 물리적 특성에 대한 이론적 지식을 확장하고 이를 실제적인 주행으로 경험해 본다는 데서 공통점이 있다. 또한 다양한 상황에서 고성능차를 제어하기 위한 심층적인 기술을 익히게 된다. ‘프로(Pro)’ 레벨의 주해 경험을 하고자 하는 이들은 최소한 어드밴스드 프로그램을 이수해야 한다.
퍼포먼스 프로그램은 주중 3일과 주말 포함 4일 레벨 1 그리고 AMG 택시를 포함 레벨 2 프로그램이 들어가 있는 퍼포먼스 플러스로 구분된다. 퍼포먼스는 2024년 2월에 진행된다.
어드밴스드 프로그램은 주말 포함 4일간과 5일짜리 프로그램이 있다.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차수를 나누어 진행하며 데이터로깅과 비디오 분석을 통해 퍼포먼스를 업그레이드하는 전문적인 방식이다.
프로 레벨은 어드밴스드 프로그램에 더해 팀 랠리와 레이스 챔피언십을 더해 진해된다. 프로와 프로 플러스 두 가지로 진행되고 모두 5일간 진행되며 셀프 드라이브와 레이스 챔피언십 등을 포함한다.
경험할 수 있는 차종은 A45 S 4매틱+, C63 E-퍼포먼스, GT 63 S 4매틱+ 쿠페와 4도어 쿠페에 AMG 독자 개발 컨버터블인 AMG SL 63 4매틱+까지 포함된다.
또한 럭셔리 투어 프로그램인 G 클래스 윈터 익스페디션(G Class Winter Expedition)도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4일간, 인적 드문 스웨덴 북부 도시인 아르비스야우르(Arvidsjaur)와 키루나(Kiruna) 지역을 G 클래스로 여행하며 주행의 즐거움과 휴식을 함께 누릴 수 있다. <걸어서 세계속으로> 같은 프로로 잘 알려진 키루나의 아이스호텔(ICEHOTEL)에서의 숙박과 야간 스노우모빌 투어는 물론 특급 파인퀴진 등이 어우러진 감동적인 패키지 프로그램이다. 참고로 아이스호텔은 술을 사서 마실 수 없고 오로지 바를 이용해야 하는데 가격이 엄청나므로, 애주가들은 유의할 필요가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s://experience.mercedes-amg.com/de/events/amg-winter-experience 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Comments